2020년:위키마니아

From Wikimania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2020:Wikimania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마니아가 2021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캐서린 마허가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보낸 편지
2020년 3월 18일


모든분들에게,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 대한 위키미디어 운동의 지속적인 대응의 일환으로, 저희는 위키마니아 방콕 2020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이 결정은 EESEAP 주최팀과 위키마니아 위원회의 전폭적인 지지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함께 2021년 방콕에서 위키마니아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8월에 방콕에서 여러분들을 보지 못하여 정말로 슬픕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것이 지구촌의 안녕과 전반적인 공중 보건에 있어 가장 좋은 결정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결정은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 대한 자국의 반응에 따라 EISEAP 조직위원들에 의해 제안되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에 따른 것입니다.

여러분은 분명 많은 질문을 할 것입니다. 저희는 아래의 몇 가지 질문에 답하기를 희망합니다. 저희는 위키마니아 메타위키 페이지와 위키마니아 텔레그램 그룹 채팅에서 계속 질문에 답변할 것입니다(아래의 더 많은 정보).

위키마니아 "연기"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저희는 2020년에 직접 위키마니아를 개최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는 2021년까지 위키마니아 방콕을 재조정할 것입니다. The ESEAP organizing team will continue their work as a regional collaborative between affiliates in the East, South East, and Pacific regions to host us in Thailand next year.

방콕의 호텔과 장소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2021년 행사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EESEAP 팀 및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와 협력하여 새로운 날짜를 확인할 것입니다. 2020년 말까지 이 날짜를 알려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좋은 소식은 위키마니아 2021이 위키백과의 20번째 생일과 일치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것이 정말로 기억에 남는 위키마니아, 즉 20년 간의 자유로운 지식의 놀라운 성취와 함께 1년 간의 간격을 두고 재결합을 축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면 행사에 대한 대안이 있나요?

2020년 위키마니아 주최측은 가상 온라인 행사를 주최할 계획이 없습니다. 위키마니아를 주최하는 것은 일이 많습니다. ESEAP 팀은 2021년 방콕에서 최고의 대면 행사를 주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가상 위키마니아를 조직할 능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위키마니아 위원회, EESEAP 주최팀, 위키미디어 재단은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이 2020년 원격의 글로벌 위키마니아 행사를 조직하는 데 관심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인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토론을 환영합니다. 이해 당사자들은 위키마니아 운영 위원회와 위키마니아 재단 직원에게 연락해 위키마니아 메타 위키 페이지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지역 가상 회의를 조직할 수 있는 지역사회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대유행이 지나가면 지역 및 지역 위키미디어 행사를 조직하는데 있어 지역사회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는 여전히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것입니다.

이것은 장학금 신청에 어떤 의미가 있나요?

저희는 위키마니아 2020 장학금 신청 처리 방안을 마련 중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것입니다.

이 결정은 어떻게 내려졌나요?

이 권고안은 EISEAP 주최자들이 현재 세계 보건 대유행인 코로나-19와 현재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을 토대로 한 것입니다. 이번 결정은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 위키미디어 재단과 협의해 EESEAP 팀과 함께 이뤄졌습니다. 저희는 함께 이 결정에 대해 완전히 그리고 만장일치로 일치합니다.

비록 저희가 올해 여러분을 만날 기회를 갖지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슬프지만, 저희는 또한 저희의 모든 최선의 이익에 있어서 이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EESEAP 커뮤니티 호스트는 이를 통해 가족, 지역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및 지역 커뮤니티 전체의 즉각적인 요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It is in line with global public health guidance and aligns the Wikimedia movement as a responsible actor in support of our common public good.

위키마니아 기획에 참여한 모든 자원봉사자와 제휴사 분들께 감사말씀드립니다. 저희는 특히 저희가 이 중요한 사건에 대해 어려운 결정을 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던 EISEAP의 지도력, 유연성, 동정심에 감사드립니다.

위키마니아 2021에 대해 어디서 더 알아볼 수 있을까요?

위키마니아가 정기적으로 논의되고, 발전하면서 2021년 계획이 게재되는 채널도 적지 않습니다. 저희는 모든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우리의 집단적 지혜와 창의력을 모아 위키마니아와 함께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토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다음 채널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및 위키마니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저희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를 관대하고 이타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놀랄 것도 없이,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그들의 기술과 관심을 현재 세계적인 유행병에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재단은 메타위키에 재단과 운동 회원들이 취하는 단계와 참여 방법 등을 공유하고 문서화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We invite you to join us in documenting more about our collective response: https://meta.wikimedia.org/wiki/COVID-19

감사합니다.

우리의 세계, 그리고 우리의 많은 삶은 지난 몇 주 동안 빠르게 변화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역사에서 위기도 사람들이 종종 차이를 제쳐두고, 공동체와 돌봄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연결할 방법을 찾는 순간이라는 것을 위안으로 삼기 위해 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의 공동체 의식과 목적의식은 이러한 불확실한 시대에 대한 강력한 반격입니다.

지금은 우리가 하는 일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는 것이 세상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순간입니다. 저희는 당신이 저희의 순간의 도전에 계속 도전하기 위한 활동으로서 하는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부디 몸조심하고 잘 지내세요.


캐서린, 다음을 대신하여:
EISEAP 핵심 조직팀 (ESEAP Core Organizing Team)
위키마니아 운영위원회 (Wikimania Steering Committee)
위키미디어 재단 행사팀 (Wikimedia Foundation Events Team)


추신. 메타위키를 통해 이 메시지를 번역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타위키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위키마니아의 기타 작업에 대한 추가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
캐서린 마허 Katherine Maher (she/her)
사무총장
위키미디어 재단